SEO란?
Search Engine O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라는 의미이다. 현재에는 구글 점유율이 높은 나라(전세게)에서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인식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아직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지 않다.)
SEO의 목적
SEO 마케팅은 광고 비용을 줄이지 않고도 자신의 콘텐츠를 검색 결과 상위에 표시함으로써
사이트 유입을 늘리고, 검색 키워드에 관련된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검색에 대한 니즈를 만족 시켜줌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신뢰도 상승,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다.
(생각 해보면 나도 사용자로써 검색 했을 때 최상단에 있는 것들만 보는 것 같다..)
SEO의 기술적 요소로는 메타 태그(meta tag), 캐노니컬 태그(canonical tag) 외의 다양항 태그의 정리, 모바일 최적화, 내부 링크, 외부 링크 등 많은 종류가 있다.
SEO의 작동원리
구글,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는 크롤러(검색 로봇)가 존재합니다.
크롤러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전세계 사이트를 돌아 다니며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웹상의 다양한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하여 목록을 만들고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 시 그에 맞는 정보를 보여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SPA vs MPA
SPA(Single Page Application)은 CSR(Client Side Rendering) 방식을 사용하고,
MPA(Multi Page Application)은 SSR(Server Side Rendering)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SPA에서는 SEO(검색 엔진 최적화) 관점에서 불리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SPA에서도 Next.js를 사용하여
첫 페이지 로딩은 SSR(Server Side Rendering) 방식을 적용하는 케이스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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